활동소식 공지사항 뉴스레터(휴라시아)
뉴스레터 (휴라시아)
아시아 지역의 인권개발최신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2020년 3월 첫 번째 휴라시아 (2020.03.06)

  • 2020.03.06
  • 관리자

휴라시아는 휴먼아시아가 격주로 발행하는 아시아 지역 인권뉴스입니다.

휴먼아시아는 격주로 아시아 지역의 인권관련 소식을 수집하여 구독자들에게 보내주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필리핀, 중국, 그리고 인도에서 온 소식입니다.

 

엠네스티 국제지부, 포럼아시아(FORUM-ASIA), 국제인권감시기구(Human Rights Watch)는 필리핀 정부당국이 3년동안 구금했던 레일라 드 리마 상원의원을 석방하고 정치적 의도가 담긴 혐의를 풀어주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에 대한 이러한 부당한 처사는 현 로드리고 두테르테 행정부가 인권 옹호자들, 특히 여성들을 향해 온 공격의 양상을 보여줍니다.

수천 명의 소수 민족 출신 무슬림 위구르족들이 세계 최대의 브랜드를 공급하는 중국 공장에서 강제적으로 일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호주 전략 정책 연구소 (ASPI)는 이것이 위구르족을 향한 중국의 재교육 프로젝트의 다음 단계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이미 약 백만 명의 위구르인들을 강제수용소에 감금하여 처벌하고 세뇌했습니다.

2월 24일 밤, 인도 북동부 지역 무스타파바드의 위치한 알힌병원은 환자들로 압도되었습니다. 병원 책임자인 안와르 (Anwar)의사는 “처음에는 작은 사고로 부상 당한 사람들일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곧 사고가 아닌 재난이라는걸 알아챘다” 라고 전했습니다. 안와르 의사는 600명 이상의 부상자를 치료했습니다. 부상자들은 새로운 시민권 개정법을 놓고 반대시위를 벌이다 힌두 민족주의자들의 폭행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주 휴라시아에서는 필리핀, 중국 및 인도의 다양한 인권 관련(상황) 소식을 다루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소식이 전체 뉴스에 절반 이상을 차지 하는 상황이지만, 동아시아 전역의 인권 활동가(옹호자) 들은 여전히 매일 매일 크고작은 인권 침해를 직면 하고 있음을 잊어서는 안될것입니다. 휴먼 아시아는 필리핀, 중국 및 인도의 이러한 차별 사례와 함께 전 세계의 인종 또는 정치와 관련된 차별 및 증오의 다른 사례가 발생하지 않기를 희망합니다.